아마존이 인공지능 비서 알렉사(Alexa)를 이용한 제품의 범위를 크게 넓혀가고 있습니다.
기존의 인공지능 스피커와 더불어 아래 3가지 카테고리가 눈에 띕니다. 특히 에코 프레임(Echo frame)이라고 이름 붙여진 안경 모양의 제품은 흡사 구글 글라스를 떠올리게 하는데요. 이 제품은 카메라나 디스플레이 장치는 없고 음성으로 아마존 인공지능 비서인 알렉사에게 명령하는 방식을 쓰고 있습니다. 영상보기
눈에 띄는 3가지 카테고리
밖으로 가져 나갈 수 있는 제품
집에서 쓰는 제품
일할 때 쓰는 제품
단순 인공지능 스피커와 디스플레이 정도에 머물던 제품군이 크게 확장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기존 제품도 큰 디자인의 변화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주목할 점은 모든 제품의 중심에 인공지능 비서 알렉사(Alexa)가 있는 것입니다. 인공지능 기능이 포함된 스마트 스피커는 이제 우리 주변에서 꽤 흔히 볼 수 있는 제품이 되었습니다만, 그 한계와 효용에 대해서도 사람들이 의문을 가졌던 것도 사실입니다. 아마존의 이런 제품군 확장과 성과로 우리나라의 관련 업계 동향을 일정 부분 가늠해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일상 속의 많은 장비가 우리의 말을 듣고 분석하는 시대가 오고 있습니다.
더 개인화된 컨텐츠를 제공하는 기업들이 많아 질 것이지만, 의미있는 데이터를 가진 기업들은 적어질 것입니다. 데이터에 관한 승자독식의 시대가 당분간 이어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반응형
'칼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국은행 기준금리 25bp인하, 무리하지 않아야 합니다. (0) | 2019.10.16 |
---|---|
미중 1단계 무역합의 도달, 코스피 향방은.. (0) | 2019.10.12 |
미국의 셰일 가스는 우리의 기름값 걱정을 덜어줄 수 있을까 (0) | 2019.10.11 |
이메일 시장의 판을 바꿀 카카오 메일 (0) | 2019.10.11 |
열살이 안된 아이에게 코딩 교육이 필요할까? (0) | 2019.10.06 |
댓글